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대만

대만 타이베이 시먼딩 무한리필 훠궈 맛집 Xiang La Spicy Hotpot

728x90

 

 

대만 여행 와서 가장 처음 먹었던 음식은 훠궈입니다.

제가 방문한 훠궈 집은 시먼딩에 위치한 Xiang La Spicy Hotpot이라는 곳입니다.

시먼딩 안에만 봐도 꽤 많은 훠궈 집이 있는데요. 그중 Xiang La Spicy Hotpot 를 선택한구글 평점이 무려 4.9점이었기 때문입니다. 구글맵에서 4.9점인 식당은 거의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 집 꽤 맛집이구나란 생각에 꼭 가보고 싶었습니다.

 

 

 

 

 

 

 

Xiang La Spicy Hotpot는 무한리필 훠궈 집입니다.

셀프바에서 야채, 면뿐만 아니라 고기까지 무한리필로 주문해 먹을 수 있는 곳이라 가성비가 최고인 집입니다.

 

 

 

 

 

가게 내부가 굉장히 깔끔한 점도 마음에 든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저희들이 한국인인 걸 아시고 이렇게 한국어 메뉴판도 가져다주셨습니다.

 

무한리필 훠궈 집이기 때문에 메뉴는 간단합니다. 모든 고기를 먹을 수 있는 샤브샤브 (798TWD), 소고기 샤부샤부(698TWD), 돼지고기와 닭고기(598TWD) 이렇게 가격에 따라 고기에 차등을 두고 있습니다. 저희는 소고기 샤부샤부로 주문했습니다. 소고기 샤부샤부는 한국 돈으로 대략 3만 원 정도 됩니다.

Xiang La Spicy Hotpot 주위 유명한 훠궈 집 가격대가 800~1000TWD 인 것과 비교하면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대로 훠궈를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고기를 골랐다면 다음 육수를 고르면 됩니다. 육수는 총 4가지이고 주문한 수만큼 육수를 고르면 됩니다. 저희는 둘이 방문하여 황금 사골 육수, 마늘향 닭곰탕을 골랐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면 가장 먼저 해산물이 담긴 접시를 가져다줍니다. 새우, 조개, 솔방울 오징어 등이 담겨 있습니다.

참고로 해산물은 무한리필이 불가합니다.

 

 

 

 

 

 

 

고기는 해산물처럼 기본적으로 가져다주지는 않습니다. 테이블 위에 있는 태블릿으로 고기를 선택해 주문을 넣어야 가져다줍니다. 처음에 멋모르고 앉아있다가 야채만 먹고 있으니 직원분께서 다시 자리로 오셔서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고기도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고기도 무한리필 되니 마음껏 주문을 넣어 드시면 됩니다. 경험상 고기는 주문 시 15분에서 20분 정도는 기다려야 나오더라고요. 때문에 고기가 떨어지기 전에 미리미리 주문해놓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기 주문을 넣었다면 바로 셀프바로 가 훠궈에 넣을 재료들을 취향껏 가져옵니다.

야채, 완자, 면 등 종류별로 다양하나 재료 명칭들이 전부 중국어로 쓰여있기 때문에 어쩐지 익숙한 재료들만 가져와 먹게 될 수밖에 없네요. 영어로 재료명이 함께 쓰여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익숙한 재료들로 처음 떠왔던 접시입니다.

 

 

 

 

 

 

재료를 갖고 온 뒤 소스를 만들러 갔습니다. 소스에 들어가는 종류도 정말 많습니다.

소스도 취향껏 만들어 먹으면 되는데 중국어를 알아볼 수 없었던 저희는 그냥 이것저것 조금씩 다 섞어서 먹었습니다.

 

 

 

 

 

 

 

일단 땅콩소스가 베이스이기 때문에 재료 어떤 걸 넣어도 맛없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ㅎㅎ

땅콩소스도 한국 마라탕 집이나 훠궈 집에서 먹던 것보다 훨씬 꾸덕꾸덕하고 고소해 맛있었습니다.

 

 

 

 

 

 

 

재료랑 소스를 갖고 오느라 움직이다 보니 테이블 위에 육수가 담긴 큰 냄비가 와 있었습니다. 왼쪽이 황금 사골육수, 오른쪽이 마늘향 닭곰탕 육수인 듯합니다.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가져온 재료들을 열심히 끓여먹으면 됩니다. 테이블 위에 구멍이 뚫린 국자가 있어 재료가 얼추 익으면 그 국자로 재료들을 떠먹으면 됩니다.

처음엔 육수에서 중국 특유의 향이 나서 먹기 어렵진 않을까 걱정도 되었는데 막상 먹어보니 한국인들에게도 익숙한 맛이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훠궈를 먹으며 한 가지 특이했던 건 대만 사람들은 훠궈 안에 재료들만 건져먹고 국물은 따로 먹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야채랑 해산물을 열심히 끓여먹다 보니 주문한 고기도 나왔습니다.

고기는 이렇게 접시에 3~4점씩 들어 있어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미리미리 주문해놓는 걸 추천드립니다. 육안상 고기 상태도 좋아 보였고 고기 특유 잡내도 없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훠궈를 열심히 먹은 뒤 디저트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꼭 먹어야 합니다. 대만 훠궈 집들은 항상 디저트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놓여있더라고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은 4가지 종류의 맛이 있었는데 그릇에 떠먹어도 되고 이렇게 콘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시리얼이나 견과류 토핑도 있어서 아이스크림에 얹어먹으면 됩니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말고도 푸딩, 슈크림 빵 같은 디저트들도 있습니다.

 

 

 

 

 

 

역시나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은 맛있습니다!

 

 

 

 

 

 

 

당연히 음료도 무한리필됩니다. 탄산음료, 커피, 밀크티 등 음료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류는 따로 돈을 지불하고 먹어야 합니다.

 

 

 

 

 

 

둘이서 부가세 포함 총 1,536TWD이 나왔습니다. 한국 돈으로 6만 5천 원 정도 되네요.

 

 

 

 

 

 

훠궈 무한리필에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에 깔끔한 인테리어, 친절한 직원분들까지 왜 Xiang La Spicy Hotpot 구글 평점이 4.9점인지 알겠더라고요. 대만 여행, 처음 방문한 식당에서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Xiang La Spicy Hotpot · 108 대만 Taipei City, Wanhua District, Section 1, Zhonghua Rd, 90號2樓

★★★★★ · 핫팟 레스토랑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