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기도

가족모임, 기념일 가기 좋은 우몽블랙 판교점 런치 우마카세

728x90

 

 

해마다 결혼기념일에는 깔끔한 분위기를 가진 맛집을 찾아 다니는데 올해는 판교에 위치한 우몽블랙을 예약해 다녀왔습니다.

우몽블랙은 프라이빗룸만 보유한 곳입니다. 런치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부담없는 가격으로 소고기 오마카세 코스요리를 디너로는 최상의 품질의 한우만을 고집하여 3주간 저온숙성을 거친 최고의 한우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주차는 라스트리트 건물 지하에 가능하고 식사 시 3시간 무료 주차가 제공됩니다. 건물 주차장을 사용하는 거라 주차 공간도 여유로웠습니다. 만약 차를 끌고 오지 않더라도 판교역에서도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모임 장소로 잡기에 여러모로 최적의 장소란 생각이 듭니다.

 

 

 

 

 

 

 

매장 주변 분위기도 깔끔하며 매장 외관과 마찬가지로 그레이톤에 세련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끕니다. 입구 가운데 와인 진열장을 파티션처럼 활용하여 멋스러운 분위기입니다.

 

 

 

 

 

 

 

우몽블랙은 모든 테이블이 단독룸으로 되어 있어 프라이빗하게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기에도 부담이 없는 곳입니다.

 

 

 

 

 

 

 

골드컬러의 커트러리, 무쇠불판이 눈길을 끕니다.

식사 중반 직원분께서 이 불판을 이용해 고기를 구워줍니다.

 

 

 

 

 

 

우몽블랙 런치의 경우 두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A, B 코스 두가지로 나눠지고 B코스에는 메인요리로 나오는 소고기 부위에 살치가 추가됩니다. 또 A코스는 철판볶음밥, 물냉면, 비빔냉면 중 택1이 가능하고 B코스는 한우 솥밥, 곱창국수, 고기국수 중 택1이 가능한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는 A코스로 주문했습니다.

 

 

 

 

 

 

 

음료 메뉴로는 탄산음료, 토닉워터, 소주, 맥주, 하이볼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스프

첫번째 에피타이저로 나온 오늘의 스프입니다. 트러플 오일 향이 가득한 버섯 크림스프입니다.

 

 

 

 

 

 

 

고소한 맛과 버섯향이 진하게 느껴져 첫 메뉴부터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우육회

 

두번째 에피타이저인 한우육회입니다. 육회 위에 꼬깔콘이 올라가 독특한 비주얼이었습니다.

 

 

 

 

 

 

 

직원분께서 장갑을 낀 손으로 육회 위에 얹어져있던 꼬깔콘을 먹기 부숴주시는 퍼포먼스를 보요주십니다.
꼬깔콘과 육회의 조합이 다소 생소한데 색다른 맛이었습니다. 꼬깔콘은 단맛과 육회에서 느낄 수 없는 바삭한 식감을 꼬깔콘이 채워주기위해 넣은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꼬깔콘보다 함께 나온 감태에 싸먹는 육회가 더 맛있었습니다. 감태의 은은한 향이 육회에 스며들어 육회맛이 더욱 고급스럽게 느껴졌습니다.

 

 

 

 

 

 

 

키조개 관자

마지막 에피타이저 메뉴인 키조개 관자입니다.
이번에는 직원분께서 토치를 가져와 키조개 관자와 그 위에 올려진 치즈를 불로 구워주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셨습니다.

 

 

 

 

 

 

 

치즈가 녹은 키조개 관자를 바질페스토로 보이는 소스에 묻혀 먹어보았습니다.

은은하게 불향까지 더해져 관자의 풍미가 배가 되었습니다!

 

 

 

 

 

 

 

안심, 채끝, 꽃등심, 야채 가나쉬


에피타이저 식사가 끝나고 본 코스요리가 나왔습니다.
본 코스요리는 한우구이로 숙성 특안심, 숙성채끝등심, 숙성눈꽃등심 부위로 구성됩니다.

 

 

 

 

 

 

 

고기 소개와 함께 밑반찬들도 세팅해주셨습니다. 

밑반찬으로는 샐러드, 양념게장, 감태, 양파짱아찌, 물김치, 묵사발, 파채가 나왔습니다. 반찬도 하나하나 정말 맛있었습니다.

 

 

 

 

 

 

 

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소스로는 페퍼크림소스, 와사비, 소금, 홀그레인 머스타드 소스까지 총 4가지 소스를 준비해주셨습니다.

 

 

 

 

 

 

 

안심, 채끝, 꽃등심, 야채 가니쉬

 

본 코스요리인 소고기는 테이블 옆에서 직원분께서 정성스럽게 구워주십니다.

가장 먼저 구워주신 고기는 숙성특안심 부위입니다. 가니쉬로 그린빈과 버섯도 함께 구워서 플레이팅해주셨습니다.

 

 

 

 

 

 

 

직원분께서 숙성특안심은 페퍼크림소스와 함께 곁들여 먹는 걸 추천해주셔서 바로 페퍼크림소스부터 찍어 먹어보았는데 고기와 참 잘어울리는 소스였습니다.

고기의 질도 질이지만 직원분께서 미디움 레어로 너무 잘 구워주셔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두번째로 구워주신 부위는 숙성채끝등심입니다. 채끝등심은 소금과 감태와 먹는 걸 같이 먹는 걸 추천해주셨습니다.

이번엔 양파랑 썬드라이라고 하는 말린 방울 토마토도 같이 구워주셨습니다.

 

 

 

 

 

 

 

철판볶음밥

 

마지막 식사는 철판볶음밥을 선택했습니다. 

앞서 고기를 구워주셨던 무쇠불판에 볶음밥 재료를 가져와 자리에서 직접 볶아주십니다.

 

 

 

 

 

 

 

볶음밥에는 고기와, 김치가 들어가 매콤, 고소한데 바닥을 살짝 누르게 볶아주셔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우몽블랙에서 식사로는 볶음밥을 꼭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너무 배부른데도 볶음밥이 너무 맛있어 남길 수가 없었네요.

 

 

 

 

 

 

 

철판볶음밥을 다 볶아주신 뒤에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청국장도 가져다 주셨습니다. 

이 청국장이 또 정말 맛있습니다. 원래 청국장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불호겠으나 저희는 청국장을 좋아해 깊고 구수한 맛에 볶음밥이랑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벌꿀 아이스크림

 

마지막 디저트로 나온 벌꿀 아이스크림입니다. 벌집이 들어간 바닐라 아이스크림으로 너무 배불렀지만 아이스크림은 또 남김업이 먹었네요.

 

 

 

 

 

 

 

분당이나 판교 근처에서 가족 식사, 기념일 장소를 찾으신다면 우몽블랙이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건물 외관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분위기도 깔끔하고 가격대비 고급스러운 식사까지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우몽 블랙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45 라스트리트 알파리움타워 2동 111호,112호

★★★★☆ · 한국식 소고기 전문 음식점

www.google.com

 

 

반응형